상단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센터

[ 9월16일 K리그 국내축구 집중분석 ]

페이지 정보

작성자 데일리픽 댓글 1건 조회 173회 작성일 20-09-15 21:45

본문

cd2add403433719d48dba76a6d709b34_1600173872_3372.jpg



[ 대구FC 성남FC 분석 ]

◎ 결과 예측
대구(5위, 패무패패무)가 지난 라운드(vs 울산) 1-1 무승부로 여전히 승리와는 거리가 멀다. 최근 6경기에서 승리를 챙기지 못하고 있다. 필요 이상의 실점을 반복하고 있는 수비진 안정감 개선이 더디다. 홈 이점을 안고 공세를 취하며, 이전 경기 운영과는 다른 흐름을 예상한다. 공격 전개 중심 세징야(AMF, 직전 경기 1득점)가 경기력을 회복하고 있다. 직전 경기에서 무려 6회의 키패스 성공으로 원활한 찬스 메이킹을 주도했다. 핵심 자원들이 꾸준한 경기 출전으로 체력적 부담을 안았지만, 출전 시간 관리를 통해 경기력을 회복했다.

성남(8위, 무패패승무)은 직전 경기(vs 상주)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최근 2경기에서 패배 없이 승점을 챙겼다. 다만 공수 양면에서 발생하는 기복은 쉽게 잡히지 않는다. 리그 원정에서 안정감 회복을 통해 실점 빈도를 줄이는 수비진을 앞세워 승점을 노린다. 다만 ‘유인수-박수일’ 측면 조합의 수비 안정감은 기대 이하다. 수비진 전반의 균열로 이어지며, 김동현(DMF)을 중심으로 한 중원의 압박 효율 저하와 맞물려 위기를 자초할 것이 유력하다. 역습을 통한 기회 창출 빈도는 증가했다. 다만 최전방 자원 토미(FW) 결정력 저하로 지난 라운드에서 단 1회의 유효 슈팅에 그쳤다.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3승 2무 1패 7득점 4실점 (대구 우세)
2. 대구 홈 성적 : 10전 4승 2무 4패 (홈 무실점 20%, 홈 무득점 20%)
3. 성남 원정 성적 : 10전 4승 4무 2패 (원정 무실점 50%, 원정 무득점 20%)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 결론 & 베팅 방법
대구가 최근 일정에서 쉽게 승리를 챙기지 못하고 있다. 다만 경기력 회복, 강점 활용 안정감 개선 페이스가 상대적으로 빠르다.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핵심 자원의 효율적 기회 창출을 앞세워 반등에 성공하는 그림이 유력하다. 성남이 신중한 운영을 통해 원정 부담 극복을 시도한다. 다만 측면에서 기인하는 불안이 수비진 전반을 위협하다. 활용 가능한 자원이 충분하지 않음 또한 변수로 작용한다. 위기를 반복할 일정이다. 득점을 반복할 대구의 핸디캡(-1) 극복을 기대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대구 승 (추천 o)
[핸디캡 -1.0] 대구 승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o)

[ 인천유나이티드 FC서울 분석 ]

◎ 결과 예측
인천(12위, 승승패승무)이 지난 라운드(vs 부산) 0-0 무승부로 연승에 실패했다. 다만 최근 일정에서 승점을 챙기는 경기 빈도를 확실하게 늘렸음은 고무적이다. 리그 20경기에서 14득점에 그친 공격 경기력 개선이 눈에 띈다.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득점을 만들어냈다. ‘무고사-아길라르’ 1선을 활용한 역습의 강점 회복이 상승세를 주도한다. 다만 측면 조합의 쉬운 공간 허용은 여전히 변수다. 더불어 리그 16경기에 출전한 측면 수비 자원 정동윤(DF) 직전 경기 퇴장으로 측면에 공백이 발생했다. 활용 가능한 자원 마땅하지 않다. 불안 증폭이 유력하다.

서울(6위, 승무패무승)이 지난 라운드(vs 서울) 2-1 승리로 반등에 성공했다. 개막 직후 부진한 흐름을 반복했지만, 어느덧 상위 스플릿 진입에 성공했다. 전술적 변화를 통한 수비진 안정감 개선, 부상 자원 복귀가 맞물린다. 오스마르(DMF) 복귀로 중원에 안정감이 나아졌다. 기성용(DMF) 또한 경기력이 회복세다. 안정적 배급이 가능하며, ‘정한민-조영욱’ 측면 조합 강점의 정밀한 활용이 가능하다.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3승 2무 1패 7득점 3실점 (서울 우세)
2. 인천 홈 성적 : 9전 1승 3무 5패 (홈 무실점 22%, 홈 무득점 33%)
3. 서울 원정 성적 : 10전 2승 2무 6패 (원정 무실점 10%, 원정 무득점 60%)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0-0 (부산 승)

◎ 결론 & 베팅 방법
두 팀 모두 경기력을 회복하는 사이클이다. 인천이 신중한 운영, 홈 이점을 더해 승점을 노릴 것이 명백하다. 다만 최근 일정에서 두드러지는 수비진 불안, 측면에 발생한 전력 누수가 거슬린다. 서울 공세에 완벽한 대응이 불가능하며, 기대했던 실점 최소화 달성은 어렵다. 서울이 중원의 전개 안정감 개선을 토대로 측면의 강점 활용이 매끄럽다. 인천 불안요소 공략을 기대한다. 이를 통해 승기를 잡지만, 득점 꾸준함은 여전히 기대 이하다. 핸디캡(+1) 극복은 기대하기 어렵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서울 승 (추천 o)
[핸디캡 +1.0] 무승부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o)

[ 수원삼성 포항스틸러스 분석 ]

◎ 결과 예측
수원(11위, 패패승패패)은 직전 경기(vs 서울) 2-1 패배를 기록했다. 이로 인해 연패 수렁에 빠졌다.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박건하 체제로 첫 경기를 치렀지만, 불안들은 여전했다. 여전히 공수 양면에서 불안이 반복된다. 수비진에서 제 몫을 다했던 헨리(DF) 부상 이탈 이후 실점이 크게 증가했다. 3백 활용을 통해 안정을 꾀하지만, 쉬운 측면 공간 허용으로 위기를 반복한다. 핵심 공격 자원 염기훈(FW, 직전 경기 1득점)이 분전하고 있지만, 최잔방 자원 타가트(FW, 리그 5득점) 부상 여파로 경쟁력이 크게 떨어졌다.

포항(4위, 패패승승승)이 지난 라운드(vs 강원) 0-3 완승으로 3연승에 성공했다. 강점 활용 안정감 회복이 상승세로 이어진다. 이 기간에 멀티 득점을 반복한 공격진 활약이 돋보인다.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외국인 자원들이 강점을 완전히 회복했다. 팔로세비치(AMF, 직전 경기 1득점) 중심으로 시도하는 부분 전술 완성도 유지, 일류첸코(FW)와 팔라시오스(FW) 결정력이 맞물려 득점을 반복한다. 상대 역습 대응에 안정을 회복하고 있기에 이번 일정 역시 선전을 기대한다.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3승 1무 2패 7득점 6실점 (포항 우세)
2. 수원 홈 성적 : 10전 2승 2무 6패 (홈 무실점 10%, 홈 무득점 40%)
3. 포항 원정 성적 : 10전 6승 1무 3패 (원정 무실점 30%, 원정 무득점 10%)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0-2 (포항 승)

◎ 결론 & 베팅 방법
최근 일정에서 선보이는 경기력 차이가 극명하다. 수원이 다양한 불안을 제어하기 위한 운영을 시도하지만, 원하는 방향으로 경기를 끌고 갈 가능성은 극히 낮다. 쉬운 측면 공간 허용, 수비진 전반의 안정감 저하 문제가 맞물려 위기를 반복할 것이 유력하다. 포항이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핵심 자원의 효과적 활용을 통해 성과를 반복한다. 공격진 대체 자원 경기력이 좋기에 쉽게 격차를 벌린다. 핸디캡(+1) 극복을 기대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포항 승 (추천 o)
[핸디캡 +1.0] 포항 승 (추천 o)
[언오버 2.5] 오버 (추천 o)

[ 부산아이파크 강원FC 분석 ]

◎ 결과 예측
부산(10위, 무승패무무)은 직전 경기(vs 인천)에서 0-0 무승부로 승점을 챙겼다. 최근 5경기에서 1승 3무 1패로 승점 획득 빈도는 준수하다. 다만 최근 3경기에서 승리는 없다. 이 기간에 멀티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는 공격진 기복이 거슬린다. 홈 이점을 안고 반등을 시도한다. 다만 공격 전개 구심점 호물로(MF) 경기력은 여전히 기대 이하. 1선의 마무리 집중력 저하와 맞물린다. 지난 라운드에서 11회 슈팅을 시도했지만, 유효 슈팅은 단 2회에 불과했다.

강원(9위, 무무승패패)은 지난 라운드(vs 포항)에서 0-3 완패를 기록했다. 이로 인해 연패 수렁에 빠졌다. 이 기간에 3실점 경기를 반복한 수비진 불안이 거슬린다. 전력 열세 극복을 위해 신중한 운영을 시도한다. 다만 한국영(DMF)를 중심으로 한 중원의 압박 집중력 저하, 수비진 전반의 조직력 반감이 맞물려 다양한 장면에서 위기를 자초한다. 최전방 자원 고무열(FW)를 중심으로 시도하는 역습은 완전히 강점을 상실했다. 무게 중심이 높아진 부산 수비진 배후 공략이 어렵다.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4승 1무 1패 9득점 5실점 (부산 우세)
2. 부산 홈 성적 : 10전 2승 6무 2패 (홈 무실점 40%, 홈 무득점 30%)
3. 강원 원정 성적 : 10전 2승 3무 5패 (원정 무실점 10%, 원정 무득점 50%)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1-0 (부산 승)

◎ 결론 & 베팅 방법
강원이 연패로 인한 분위기 저하, 원정 경기 부담을 극복하기 위해 신중한 운영을 시도한다. 다만 수적 우위 활용 어려움, 압박 효율 저하로 다양한 장면에서 위기를 자초한다. 부산 공격 전개가 강점을 상실했지만, 공간적 여유를 안고 공세를 펼치는 이번 라운드에서는 일정 회복을 기대한다. 강원이 시도하는 역습은 완성도 개선이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다. 득점을 통한 저항은 어렵다. 부산이 승기를 잡겠지만, 1선의 결정력 기복으로 핸디캡(-1) 극복은 어렵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부산 승 (추천 o)
[핸디캡 –1.0] 무승부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o)
 


cd2add403433719d48dba76a6d709b34_1600173876_5546.jpg
 

댓글목록

시미시미야님의 댓글

시미시미야 작성일

오길 진짜잘한듯. 분석도 좋고

정보방 바로가기